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살루키 분양 원하신가요. 살루키 가격부터 정보 한눈에

by 시고르자브쫑 2021. 1. 12.

살루키

안녕하세요. 
시고르자브쫑입니다.



(앞)살루키 (뒤) 아프간하운드


오늘 소개해드릴 견종은 7000년의 역사를 가진 이집트의 견종인 살루키입니다.
아프간하운드와 생김새가 비슷해서 착각하신 분들도 여럿 있더라구요?
개훌륭에서 출연했었는데요. 길쭉한 장도연 씨에게 뒤처지지 않는 길이를 자랑했었죠.

일단 상세정보를 보겠습니다.


원산지 : 이집트, 이란

살루키 컬러

외형
• 체고 : 평균 58 - 71cm (암컷은 비율 면에서 크기가 수컷보다 작은편)
• 체중 : 평균 22.5kg( 대형견)

성격
• 믿음직하고, 멀리 내다보고 있어서 표정이 위엄이 있고 점잖다. 자기를 길러주는 주인만을 따르며, 그 밖의 사람은 가족이라도 덤덤하게 대한다.

친화성 : 낮은 편

털 빠짐 : 보통


살루키 관리, 키우는 법


집 지키기엔 부적절하며, 실외에서 기르는 걸 추천합니다. 부득이하게 실내에서 키워야 한다면 느긋하게 누워있기를 좋아하는 편이라, 반드시 편안한 쿠션을 제공해줘야하며, 온도가 따뜻해야합니다.
살루키는 전체적으로 우아하며 대칭적으로 지구력과 속도가 대단합니다. 달리기를 삶의 전부라고 느낄 정도로 운동 부족은 최대의 적, 최대의 불행이라고 생각하므로
충분히 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자동차를 무서워하지 않고, 야생동물을 본다면 쫓을 염려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유전적으로 날씬하기 때문에 가리는 음식이 많은 게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귀의 털은 길게 자라는데 일주일에 몇 차례는 빗질을 꼭 해줘야 합니다. 

살루키 가격
세계에서 가장 비싼 견종 10위 중 9위로 고대의 벽화나 작품에서도 자주 등장했고, 이집트의 왕도 살루키를 아껴서 왕이 죽게되면 같이 미라가 되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왕의 개라고도 표현됐다 하네요.
살루키 분양가격은 보통 품종, 색상, 혈통, 나이, 성별 등등에 따라서 달라지지만
대략 최소 50만원 부터 많게는 1000만원까지 큰폭의 차이가 있습니다.



살루키 분양 어디서해야하나?


대체적으로 일반 분양샵에서는 구하기 힘든 품종입니다. 제가 알려드리는곳에서 없다면 애견협회에 문의 해보시길 바랍니다.

 

w-pet

 

도그짱

비쥬펫

위 분양처들은 제가 직접 조사해서 알려드린 것으로 절대 광고비를 받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